활동일지

Home > 사업 안내 > 활동일지

제목 [월성 멘토즈] 멘티들의 겨울 극기체험캠프 in 제주 - 3일차 등록일 2022.01.22 17:23
글쓴이 사회적협동조합문화와나눔 조회 404

현수막_멘티_겨울 극기체험캠프_25%_출력.png

멘티들의 겨울 극기체험캠프 in 제주 - 3일차

아침식사(제주뚝배기 / 성게미역국)
성산일출봉
해녀박물관
점심식사(연미정 / 전복밥)
스누피가든
동문재래시장(저녁식사 / 자율식)
제주공항
김해공항
양북 도착 및 해산

마지막 날 아침, 어제 저녁에 미리 정리해 둔 짐을 버스에 싣고서 숙소를 나섰습니다. 아침 식사를 위해 성산 일출봉 근처에 있는 식당인 제주뚝배기로 향했습니다. 제주뚝배기에서 성게미역국을 아침식사로 먹었습니다. 성게미역국이 엄청나게 큰 국그릇에 담아져 나와 아이들이 조금 부담스러워했지만,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.

[크기변환]L3220506 아침식사_제주뚝배기_양남.JPG

[크기변환]L3220508 아침식사_제주뚝배기_양북.JPG

아침 식사 후, 도보로 조금 이동하여 성산 일출봉으로 향했습니다. 한라산 산행으로 인해 다리 근육통을 호소하는 아이들이 많았지만, 한라산과 비교해 성산 일출봉은 금방 올라갈 수 있어서 멋진 성산 일출봉의 풍경을 보며 근육통을 잊을 수 있었습니다.

[크기변환]L3220512 성산일출봉.JPG

[크기변환]L3220536 성산일출봉.JPG

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세화로 이동을 해서 그 곳에 있는 해녀박물관을 각 센터별로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평소에 잘 모르던 제주 해녀의 역사, 생활양식, 복장 등을 알 수 있었습니다.

해녀박물관을 관람한 후 마을의 골목길을 지나면서 약간은 색다른 느낌이 나는 제주도의 마을을 구경하면서, 약 1km 정도 거리에 있는 식당으로 걸어서 이동을 했습니다. 점심식사를 할 식당인 연미정에도 방역 지침을 감안해서 센터별로 자율 입장해서 전복밥을 먹었습니다. 전복밥 말고도 반찬이 아주 풍성하게 나와 제주의 맛있는 밥상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.

점심식사를 하고서 전세버스로 다시 이동해서 구좌에 있는 스누피가든을 방문해,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작인 만화 '피너츠'에 나오는 여러 캐릭터의 전시물과 피너츠 만화, 영상 등을 보았습니다. 스누피가든은 실내의 전시장 못지 않게 넓고 잘 꾸며진 실외 전시 공간이 있습니다. 마치 스누피가 사는 마을같은 분위기로 만화에서 볼 수 있는 풍경들을 재현해 놓았습니다. 매표소에서 배부하는 팸플릿에 실외전시실마다 있는 스탬프를 다 모으면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몇몇 아이들이 실외전시공간을 다니며 스탬프를 찍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[크기변환]L3220570 스누피가든.JPG

[크기변환]L3220667 스누피가든.JPG

이제 마지막 일정입니다. 스누피가든에서 다시 전세버스를 타고 약 1시간 정도를 이동해서 제주시로 갔습니다. 동문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센터별로 전통시장을 자율 관람하면서 간식 및 선물, 저녁 식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제주의 여러 가지 해산물과 특산물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.

시장에서의 일정을 마친 후 제주공항까지 이동해서 탑승 수속을 마치면서 일정이 끝나가는 아쉬움을 느끼기도 했습니다. 오후 7시 출발 비행기를 타고 김해공항에 도착하니 날이 어둑했고 다시 전세버스를 타고 집결지였던 양북 대왕온천주차장으로 돌아와서 각 센터별로 작별인사를 하면서 3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.

캠프에 참가한 멘티들과 인솔자들 모두들에게 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!

글쓴이    비밀번호
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